본문 바로가기
감상후기

로크 앤 키 시즌1 판타지 드라마

by 뇽뇽씨 2023. 3. 7.
반응형

시즌1 판타지 내용

 

 아버지가 살해당하고 남은 가족들은 로크가문에 대대로 내려오는 키하우스로 이사를 간다. 로크의 가족 구성원은 엄마인 니나 로크, 첫째인 타일러 로크, 둘째인 킨제이 로크, 막내인 보디 로크가 있다. 이사를 간 로크 가족들은 새로운 학교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고 노력한다.

 타일러와 킨제이가 학교를 간 사이 막내인 보디는 이상한 소리를 듣는다. 소리에 끌려 다가가 확인해 보니 그곳에는 열쇠가 하나 있었다. 처음 발견한 열쇠는 순간이동 열쇠로 열쇠구멍이 있는 아무 문에 열쇠를 꽂고 가고 싶은 곳을 생각하면 어디든지 갈 수 있는 열쇠이다. 보디가 마법의 열쇠를 발견하면서 로크 가문 사람들은 열쇠의 소리를 듣고 키하우스에 있는 여러 가지 열쇠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로크가족들이 다양한 열쇠들을 발견하고 새로운 사건들이 일어난다.

 로크 앤 키는 시즌1에 10회, 시즌2에 10회, 시즌3에 8회로 구성되어 있고 시즌3이 완결로 끝난다.

 

마법 열쇠들의 종류

로크 앤 키에서 열쇠가 메인이니 만큼 다양한 열쇠들이 존재한다. 열쇠는 원래부터 존재했던 열쇠와 해식동굴 안에 있는 다른 차원에서 온 알 수 없는 물질로 만든 키가 존재한다.

 

순간이동 열쇠는 어떤 문이던지 열쇠구멍만 있다면 원하는 곳에 갈 수 있는 열쇠이다.

 

거울감옥 열쇠는 특정 거울에 가져가면 거울 안에 열쇠구멍이 생긴다. 이 거울에 들어가면 출구를 알 수 없게 되어 거울에 갇힌다. 엄마인 니나 로크가 거울감옥에 갇히게 되어 아이들이 니나를 구출한다. 하지만 니나는 이 사건을 까먹고 만다.

 

헤드 열쇠는 머리 뒤쪽 목위쪽 부분에 열쇠구멍이 생겨 열쇠를 꽂으면 자신에 생각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 열쇠로 머릿속에 책을 집어넣어 한 번에 외울 수도 있다. 킨제이는 자신의 머릿속에서 공포심을 밖으로 꺼내 산속에 묻어버렸다.

 

피부 열쇠는 턱밑에 열쇠구멍이 생겨 자신이 원하는 얼굴로 변화하는 열쇠로 악당인 도지가 가지고 있다.

 

뮤직박스 열쇠는 특정 오르골과 함께 쓰는 열쇠로 어떤 한 사람을 조정하고 싶을 때 쓸 수 있는 열쇠다. 이 열쇠로 킨제이가 학교에서 이든 호킨스를 조정한다.

 

헤라클레스 열쇠는 같이 사용하는 벨트가 있는데 벨트 부분에 열쇠를 꽂고 착용하면 엄청난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새도우 열쇠는 특정한 왕관과 함께 사용해야 하는 열쇠로 그림자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종할 수 있어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는 열쇠이다.

 

유령 열쇠는 1층에 있는 전용 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열쇠이다. 이 열쇠를 사용하면 육체와 영혼이 분리되어 영혼 상태가 되면서 어디든지 날아가고 통과할 수 있다. 다만 살아있는 사람들은 영혼이 된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보디는 이 이 열쇠를 가지고 영혼상태로 날아다니다 공동묘지에서 로크가문의 조상을 만나게 된다.

 

메아리 열쇠는 키하우스에 있는 우물에 들어가는 열쇠로 우물 안에서 죽은 사람을 부르면 그 사람이 다시 살아나 나타나게 되는 열쇠이다. 엘리 휘던이 메아리 열쇠로 자신의 첫사랑인 루카스를 되살려 키하우스의 큰 사건이 발생한다.

 

수선 열쇠는 키하우스 부엌에 존재하는 캐비닛과 같이 사용하는 열쇠이다. 캐비닛에 망가진 물건을 넣고 열쇠를 돌리면 새것으로 다시 되돌아온다.

 

오메가 열쇠는 해식동굴에 존재하는 문을 열 때 사용하는 열쇠이다.

 

흥미롭지만 답답한 전개

시즌1을 보고 소재가 흥미롭고 다양한 열쇠들이 존재하여 이 열쇠가 어떤 물건과 함께 사용되고 능력이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흥미롭게 보았다. 하지만 서로 소통을 하지 않고 독단적으로 사건을 해결하려고 하다 결국 사건이 꼬이고 더 큰 사건이 벌어지는 전개가 계속되어 답답하다. 시즌1은 답답하지만 참을 수 있을 정도였지만 시즌을 거듭할수록 답답함은 배로 올라간다. 

반응형

댓글